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영역 열기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서식및신청방법
자료실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신청
민원예약서비스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고충민원신청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공시송달공고
평생교육시설현황
신고센터
공직자클린신고
내부공익신고
학교폭력민원신문고
불법찬조금신고
교육환경보호관련부조리신고 및 상담
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불법운영학원신고
정보공시신고
학교발전기금위반신고
안전신문고
성희롱 성폭력 피해상담 및 신고
학교급식납품업체 불만사항 접수
사립유치원 교원기본급 보조금 부정신고센터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청렴시책홍보방
청렴활동방
청렴우수사례공유방
유아학비지원사업
설문조사
포상추천대상자 공개
행사안내
발명교육센터
에코드림 창원교육
안내
사진 게시판
동영상 게시판
한마당 현장체험학습지
창원학생의회
창원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대상 세부기준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활용안내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폐교재산영상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기록관
기록관리 안내
기록관리정보
기록관리 업무지원
기록물열람서비스
간행물발간등록/검색
창원교육역사의 전당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 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개인정보 보호 소식지
학교회계현황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자유학기제
안내
자료실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학교업무도움자료방
자료실
우수사례공유방
업무안내
학교현장지원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알림마당
교육과정자료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서별 자료실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학생생활지원과
행정지원과
교육재정과
시설1과
시설2과
학교운영지원과
체육건강과
학교통합지원센터
창원WEE센터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 소개
학교통합지원콜센터
에코드림 지원
강사요청
장비대여신청
방과후·늘봄지원센터
방과후·늘봄지원센터
공지사항
외부강사 모집 지원
돌봄전담사 대체인력 서류지원
교육복지사업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지원
지역연계 교육복지 공동 지원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학생봉사활동
안내
자료실
계약제교원 채용 서류 지원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계약 업무 지원
교직원 필수연수
시설관리·인력지원
지원일정표
시설관리·인력지원
장비대여
캐노피천막대여
차량지원
거점통합돌봄센터 늘봄
자료실
센터 소식
활동 현황
활동 사진
자유게시판
학교 불용정보화기기 관리 지원
교육기관 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 안내
교육장 인사말
교육지원청 기관 상징
연혁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도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서식및신청방법
자료실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신청
민원예약서비스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고충민원신청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공시송달공고
평생교육시설현황
신고센터
공직자클린신고
내부공익신고
학교폭력민원신문고
불법찬조금신고
교육환경보호관련부조리신고 및 상담
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불법운영학원신고
정보공시신고
학교발전기금위반신고
안전신문고
성희롱 성폭력 피해상담 및 신고
학교급식납품업체 불만사항 접수
사립유치원 교원기본급 보조금 부정신고센터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청렴시책홍보방
청렴활동방
청렴우수사례공유방
유아학비지원사업
설문조사
포상추천대상자 공개
행사안내
발명교육센터
에코드림 창원교육
안내
사진 게시판
동영상 게시판
한마당 현장체험학습지
창원학생의회
창원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대상 세부기준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활용안내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폐교재산영상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기록관
기록관리 안내
기록관리정보
기록관리 업무지원
기록물열람서비스
간행물발간등록/검색
창원교육역사의 전당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 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개인정보 보호 소식지
학교회계현황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자유학기제
안내
자료실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학교업무도움자료방
자료실
우수사례공유방
업무안내
학교현장지원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알림마당
교육과정자료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서별 자료실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학생생활지원과
행정지원과
교육재정과
시설1과
시설2과
학교운영지원과
체육건강과
학교통합지원센터
창원WEE센터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 소개
학교통합지원콜센터
에코드림 지원
강사요청
장비대여신청
방과후·늘봄지원센터
방과후·늘봄지원센터
공지사항
외부강사 모집 지원
돌봄전담사 대체인력 서류지원
교육복지사업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지원
지역연계 교육복지 공동 지원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학생봉사활동
안내
자료실
계약제교원 채용 서류 지원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계약 업무 지원
교직원 필수연수
시설관리·인력지원
지원일정표
시설관리·인력지원
장비대여
캐노피천막대여
차량지원
거점통합돌봄센터 늘봄
자료실
센터 소식
활동 현황
활동 사진
자유게시판
학교 불용정보화기기 관리 지원
교육기관 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 안내
교육장 인사말
교육지원청 기관 상징
연혁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도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메뉴닫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109
서비스이행표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서비스이행기준(공통)
초등교육과
중등교육과
학생생활지원과
행정지원과
교육재정과
시설1과
시설2과
학교운영지원과
체육건강과
학교통합지원센터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업무담당직원을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본관 1층에 사무실 배치도를 비치하고, 각 사무실 출입구에는 업무별로 담당직원을 알려주는 안내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찾도록 하며,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에는 안내 직원이 고객이 원하는 부서로 직접 안내해 드리겠으며, 민원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담당직원을 3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따뜻이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감사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 00과 000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과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과 용건, 회신의 필요성,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때에는 "여기는 00과입니다. 00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000-0000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이나 인터넷, 팩스 등으로 민원을 제출 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매 7일마다 담당자가 처리 진행 상황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행정기관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나 부서간 협조 등에 따른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집행하도록 하여 고객이 우리교육지원청을 다시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민원 서류를 신속하게 발급하기 위하여 즉시 민원은 즉시, 유기한 민원은 20%이상 법정 처리기간 보다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cwedu.gne.go.kr)에 민원편람을 제공하여 민원신청 서식을 받아 보실 수 있도록 하고, 업무처리 과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담당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실수나 착오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사실 확인을 거쳐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재방문에 대한 보상으로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을 드리겠습니다.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전화 등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5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해당 부서 직급상급자에게 통보하여 담당자를 교육시킨 후 관련 공무원이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저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는데 한층 더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고충 민원을 신청하실 때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십시오.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 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으신 공무원이 있을 경우 추천해 주시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민원
담당자
최세진
연락처
055-210-0523